본문 바로가기

차량 리콜 및 결함 관련 정보

제네시스 GV80, D 에서 후진하는 문제, 트렁크 안전장치 작동 문제

반응형

  최근 제네시스 GV80이 출시되어 오너 분들의 직접적인 주행영상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최초로 나오는 럭셔리 SUV 이미지에 맞게 상당한 안전 사양 옵션을 갖추고, 내장 인테리어가 훌륭하다고 소문이 나있어서 계약하신 분들이나 다른 차 오너분들의 관심을 많이 받고 있죠.

전진기어(D)를 놨는데 왜 앞으로 가지를 못하니?

  그런데 최근 심각한 문제가 생겼습니다. 후진기어(R)>전진기어(D) 변경시 전진해야 할 차량이 후진한다는 문제가 발생한거죠. 팰리세이드의 언덕 후진시 시동꺼지는 것과는 차원이 다른 문제입니다. 덕분에 "후진에디션" 이라는 불명예스러운 닉네임까지 생겨난 상황입니다.

  보통 차량 주차할 때 한번에 후진해서 들어가는 분들이 몇이나 될까요? 좁은 공간에서는 후진과 전진을 반복해 차량을 주차라인 안에 넣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후진>전진 변경시 특정상황에서 전진이 되지 않고 후진이 된다? 옆에 주차된 다른 차량에 부딪힐 가능성이 상당히 높습니다. 물론 브레이크를 밟는 다면 문제가 없겠지만요. 

  현대자동차에서 이 문제에 대해 어떻게 접근할지, 관심을 갖고 지켜봐야겠습니다. (해당 링크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영상 링크>

  https://www.youtube.com/Y4IMm79R6YM

트렁크 닫다가 손 다칠 우려 있어...세이프티 기능 작동 미비

  사람들의 기대가 큰만큼 크고 작은 문제에 모두 민감하게 반응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번에는 트렁크 입니다. 와이퍼 쪽 트렁크에 버튼을 누르면 열리고, 트렁크 도어 버튼을 누르면 다시 닫히는 자동 제어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중간에 다시 열어야 할 상황이라거나, 갑자기 트렁크를 손으로 잡는다면, 또는 팔로 잡는다면 트렁크는 다시 멈추거나 열려야 합니다. 그래야 트렁크를 조작하거나 주변 사람이 다치지 않을 테니까요.

  그런데 현재 GV80의 트렁크는 세이프티기능이 전혀 없이 그냥 닫혀버립니다. 심지어 사람이 손으로 트렁크에 힘을 주는 상황에서도 아랑곳하지 않고 강하게 트렁크를 닫아버리는 문제가 제보되고 있습니다. 이는 최근에 출시된 그랜져에도 동일한 문제가 발생되고 있습니다. 이는 고무패킹 부분에 센서가 있다고 어떤 유저분들이 말씀해주시는데...다시 한번 차량을 저도 열고 닫아봐야겠습니다.

  정작 제대로 된 세이프티 기능은 트렁크와 트렁크 도어 사이에 물체가 직접 끼일 경우에만 작동합니다. 닫히는 도어를 잡는 경우는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해당 사항은 최근에 출시된 차량에 대부분 적용될 문제로 생각되며, 도어에 끼여야만 세이프티기능이 작동한다는 점을 꼭 명심하셔야겠습니다. (관련 영상은 하단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영상 링크>

https://www.youtube.com/h0kO2aqFq9A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