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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리콜 및 결함 관련 정보

그랜저 IG 리콜 및 결함관련 무상수리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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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랜저 IG 전기형(좌)과 페이스리프트(우)

  그랜저는 우리나라에서 명실상부한 준대형세단의 최강자로서 과거에는 성공의 상징으로 여겨지기도 했습니다. 물론 현재에 와서는 제네시스 라인업이 존재하고, 독일3사의 판매량이 증가함에 따라 예전 쏘나타수준의 지위로 내려갔지만, 그래도 지금 우리나라에서 많이 팔리는 차량입니다. 페이스리프트 이후 호불호는 많이 갈렸지만, 테일램프쪽은 깔끔하게 잘 나와서 뒷태 미남으로 볼 수도 있죠. 이번 포스팅은 그랜저 IG의 결함과 무상수리 관련 정보를 정리합니다.

  그랜저 IG의 초창기에는 세타II 2.4 GDI(G4KJ)엔진이 탑재되었지만, 최근 2020년형부터 세타III 2.5 스마트스트림(G4KN)이 탑재되었습니다.

그랜저 IG 리콜 내역

<주차 통합 제어기 관련 리콜>
- 생산일자 : 그랜저(IG PE) - 2019.11.06~2020.03.07
- 결함내용 : 원격 스마트 주차보조(RSPA) 장치 작동 중 고장 감지시 간헐적으로 제동 제어가 되지 않아 사고 위험 가능성이 발견됨에 따른 리콜
- 시정방법 : 주차 통합 제어기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승객 좌석 관련 리콜>
- 생산일자 : 그랜저 IG 2018.03.20~2018.11.02
                그랜저 IG 하이브리드 : 2018.03.23~2018.09.21
- 결함내용 : 좌석 커버 천 재질부에 도포하는 난연제의 배합 불량으로 차량 실내 화재 발생 시 좌석 커버의 천 재질부에서 내장재 안전기준(102mm/분)보다 빠르게 연소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자동차관리법 안전기준 제95조 부적합)
- 시정방법 : 좌석 탈거 후 정상 난연제 도포

<고압 연료 파이프 관련 리콜>
- 생산일자 : 그랜저(HG/IG) : 2013.09.02~2018.04.26
- 결함내용 : 엔진 교환 작업 중 고압 연료 파이프를 고압펌프에 장착시 일부 차량 고압 연료 파이프 연결부 기밀력 저하가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 시정방법 : 고압 연료 파이프 체결부 누유 점검 후 필요시 고압 연료 파이프 교환

<LPi 연료펌프 관련 리콜>
- 생산일자 : 2017.03.22~2017.04.07
- 결함내용 : 벤트호스 꺽임으로 인한 연료펌프 내/외부 압력 불균일로 연료펌프 간헐적 작동
- 시정방법 : 대상차량 연료펌프 탈거 후 벤트 호스길이 조정 후 재장착 작업

<브레이크 진공 호스 관련 리콜>
- 생산일자 : 2017.01.12~2017.03.01
- 결함내용 : 브레이크 진공 호스 제조 불량으로 제동 시 제동력이 저하될 수 있는 제작결함
- 시정방법 : 브레이크 진공호스 교환

  그랜저의 경우 2.4GDI 엔진부터 3.3 GDI에 이르는 가솔린 엔진과 디젤 2.2, 신형 가솔린 2.5 스마트스트림까지 다양한 버전으로 존재합니다. 문제는 세타2 2.4 GDI나 세타3 2.5 스마트스트림에서 엔진오일 감소현상을 비롯한 다양한 문제가 꾸준히 발생하고 있다는 점이죠. 향후 어떻게 조치 될지 아직 정해지지는 않았지만, 대량 리콜로 번지지 않을까 쓸데없는 걱정을 해봅니다.

그랜저 IG 무상수리 공지 내역

<크래쉬패드, 오일레벨게이지 관련 무상수리>
- 생산기간
2019.11.12~2020.06.18 (IG PE)
2019.11.07~2020.08.10
- 점검내용
1. 크래쉬패드 강성 부족으로 카래쉬패드 운전석쪽 처짐량이 과다하게 발생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무상수리
2. 엔진 오일 주입량 및 오일레벨 게이지 정합성 평가 미흡으로 엔진오일이 과도하게 소모된 것으로 오인할 수 있어 이를 조치하기 위함에 따른 무상수리
- 조치사항
1. 크래쉬패드 처짐 복원용 패드 삽입
2. 오일레벨게이지 교환, 봉인작업 - 해당 무상수리 이후 특정 경고등 점등시 쇼트엔진 교환....

** 해당 이슈는 세타3 2.5 스마트스트림에서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는 문제입니다. 특정 경고등이 엔진오일 부족과 관련된 것으로 생각되네요. 엔진 쇼트를 무상교환해준다는 얘기를 보면...문제가 심각한 상황이라고 봐야하지 않을까요?

<ECU, KSDS 관련 무상수리>
- 생산기간 : 2016.06.21~2018.05.09
- 점검내용 : 신규로직(KSDS) 적용대비 엔진 소음 및 진동 감지 능력 열세(운전자에게 사전알림 기능 열세)에 따른 무상수리
** 세타II GDI 차량을 대상으로 엔진(숏 블록 어셈블리) 평생보증 정책을 시행함에 따른 무상수리.
** 엔진 보증기간이 만료되어 엔진 커넥팅로드 베어링 손상으로 유상수리 한 경우 등 5가지 항목에 대해서도 요건 충족시 보상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므로 보상조건, 항목, 혜택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에 대해서는 제작사 고객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조치사항 : KSDS 신규 소프트웨어

<워터펌프 관련 무상수리>
- 생산기간 : 그랜저 하이브리드 (IG PE HEV) 2019.11.08~2020.01.22
- 점검내용 : 워터펌프 임펠라 압입 공정에서 작업자 이종품 사용으로 베어링이 손상되어 소음이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무상수리
- 조치사항 : 워터펌프 SUB 교환

<리어글라스 몰딩 관련 무상수리>
- 생산기간
그랜저 IG : 2019.11.08~2019.12.30
그랜저 IG HEV : 2019.11.13~2019.12.19
- 점검내용 : 리어글라스 몰딩 하단부 소음 방지 패드 길이 부족으로 주행중 리어글라스 하단부 "틱틱"소음발생 가능성에 따른 무상수리
- 조치사항 : 점검 후 필요시 소음 방지패드 삽입

<그랜저 하이브리드 - 전원 공급 계통 부품 관련 무상수리>
- 생산기간 : 2016.12.08~2019.01.05
- 점검내용 : 하이브리드 경고등 점등 및 간헐적 시동불가(재시동 가능)가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무상수리
- 조치사항 :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고속도로 주행보조 시스템 소프트웨어 관련 무상수리>
- 생산기간 : 2017.11.20~2019.05.30
- 점검내용 : HDA(Highway Drive Assist:고속도로 주행보조 시스템) 소프트웨어 오설정으로 인한 HDA 기능이 일부 비활성되어 해당 기능 사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무상수리
- 조치사항 : HDA 기능 활성화 베리언트 코딩

<그랜저IG 택시 - MTC(수동 히터 제어기) 소프트웨어 관련 무상수리>
- 생산기간 : 2018.10.16~2019.01.15
- 점검내용 : 터널 진입 또는 워셔액 분사시 외기모드에서 내기모드로 자동전환기능이 누락되어 작동 불가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무상수리
- 조치사항 :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그랜저IG 택시 - IBU(통합제어기) 관련 무상수리>
- 생산기간 : 2019.01.24~2019.02.01
- 점검내용 : 내비게이션 사양 차량에 오디오 사양 소프트웨어가 적용되어 터널 진입시 공조장치를 자동으로 외기로 전화하는 기능이 작동되지 않을 가능성에 따른 무상수리
- 조치사항 : IBU-BCM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리어 우측 도어판넬 관련 무상수리>
- 생산기간 : 2016.11.15~2017.11.08
- 점검내용 : 리어 우측도어 개폐시 소음이 발생할 수 잇는 가능성에 따른 무상수리
- 조치사항 : 리어 우측 도어판넬 안쪽 보강판 부착
(도어판넬 균열이 발생된 경우 리어 우측도어판넬 교환)

<프론트 동승석 도어판넬 관련 무상수리>
- 생산기간 : 2018.08.16~2018.08.17
- 점검내용 : 동승석 도어 나사산 가공칩이 도어판넬 내부로 유입되어 우천시 도어드레인 홀로 녹물이 흐를 가능성에 따른 무상수리
- 조치사항 : 도어 나사산 가공칩 제거 및 방청작업

<원격시동 관련 무상수리>
- 생산기간 : 2016.11.17~2016.12.13
- 점검내용 : 스마트폰을 이용한 원격시동 후 차량 탑승시 설정한 스티어링휠 위치로 이동하지 않을 가능성
- 조치사항 : 무상수리 실시(?)

  그랜저 IG의 무상수리에는 사실 몇몇 크리티컬한 문제가 더 있을것으로 보여집니다. 특히 2.5 스마트스트림 엔진의 엔진오일 레벨링게이지 봉인과 관련해서 말이죠. 창고에 G4KN 롱블럭 엔진이 5대 정도 있는데, 이는 대부분 해당하자로 발생되어 폐차되거나 부품으로서 가치가 잃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차는 정말 이뻤는데....혹여나 현대기아차는 1만 km 이상 중고차를 사거나 최소 6개월 이상의 검증된 차량을 구매해야 안심할 수 있을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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